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 오늘 저녁 이 맛에 산다 여수 굴 양식장 2161회 세일수산

오늘저녁

by 기존창보기87

본문

반응형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이맛에산다 굴 양식장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굴 양식

 

생방송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 아침과 자매 방송입니다.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지혜, 대중문화, 사회 이슈, 의식주 정보전달을 하는 방송입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굴 양식

 

MBC 생방송오늘저녁 12월18일 방송 2161회 회차에서는 이 맛에 산다 39년 차 부부의 굴 따러 가세 굴 양식 공장 등 정보가 소개되었습니다.


12월18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전남 여수 굴양식장 가게 위치와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굴 양식장

 

오늘의 주인공을 찾아간 곳은 전남 여수. 날이 쌀쌀해지면 이 동네에는 바닷내음이 가득한 산이 쌓인다는데. 거대한 산의 정체는 다름 아닌 굴! 굴 철을 맞아 매일 3t의 굴을 채취하고 있단다.

 

 

굴 양식장 이름 >>

 

 

원래는 축산업을 시도했던 부부. 하지만 IMF로 사업에 실패하고 무일푼으로 고향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단다. 오자마자 부모님이 하던 굴 양식장에서 일을 배우기 시작한 두 사람. 처음에는 아무것도 할 줄 몰라 일터로 나가는 것부터가 문제였을 정도였단다. 

 

여수 굴양식장

 

몇 십년 전까지만 해도 100가구가 넘는 사람들이 굴 양식장을 할 정도로 굴로 유명했던 동네. 하지만 지금은 부부를 포함하여 딱 3팀만 양식장을 하고 있단다. 게다가 한 곳은 남편 길용 씨의 친동생네라는데. 그래서 굴 철이 되면 사이좋게 지내다가도 네 굴이 좋네, 내 굴이 좋네 하며 신경전을 보내기도 한단다.

 

 

굴양식장 이름 >>

 

 

매일 어마어마한 굴을 채취하고 굴을 까느라 바쁜 바닷가 동네. 요즘은 추운 날씨는 물론이고 예고 없이 찾아오는 비 덕에 작업이 더 힘들어졌다는데. 과연 무사히 굴을 채취할 수 있을 지 부부의 일상을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보자.

 

생방송오늘저녁 세일수산

여수 세일수산 가게는 MBC 생방송오늘저녁 방송에 소개, 출연하였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가게 상세 메뉴 및 이름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 굴양식장 가게 위치와 메뉴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