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 오늘 저녁 끝까지 판다 석상을 집어삼킨 당산나무의 비밀 2164회 담양 농촌 마을

오늘저녁

by 기존창보기87

본문

반응형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끝까지 판다 당산나무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당산나무

 

생방송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 아침과 자매 방송입니다.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지혜, 대중문화, 사회 이슈, 의식주 정보전달을 하는 방송입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당산나무

 

MBC 생방송오늘저녁 12월22일 방송 2164회 회차에서는 끝까지 판다 석상을 집어삼킨 당산나무의 비밀 등 정보가 소개되었습니다.


12월 22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당산나무 가게 위치와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당산나무

 

피 흘리는 나무부터 무지개 나무까지!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 신비한 나무들. 그런데 대한민국에도 미스터리한 형상의 나무가 존재한다? 찾아간 곳은 담양의 한 농촌 마을. 마을 입구의 우람한 느티나무가 방문객을 반긴다.

 

 

방송 정보보기 >>

 

 

그런데 놀랍게도 나무 줄기에 사람 형상을 한 석상이 파묻혀있다? 얼핏 나무가 집어삼킨 듯 보이는 석상. 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마을 주민들을 찾아가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제작진. 최소 수령 300년은 됐다는 느티나무는 마을의 당산으로 과거에는 매년 제사를 올렸다고.

 

오늘저녁 생방송보기

 

어느 해는 바빠서 제를 올리지 않았더니 마을에 큰 불이 나기도 했단다. 이 때문에 석상을 집어삼킨 당산나무는 마을 사람들에게 마을의 수호신이면서 두려움의 대상이기도 했다는 것이다. 수목 전문가는 아마도 나무가 아직 작을 때 석상을 세웠다가 나무가 크면서 점점 파고 든 것이 아닐까, 추측했다.

 

 

방송정보 보기 >>

 

 

그렇다면 왜 석상은 이곳에 서게 된 것일까. 우리는 문화 해설사를 만나 석상이 조선시대 무렵 무덤 앞에 세우던 ‘문인석’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됐는데. 무덤도 아닌 마을 입구 나무아래 문인석이 서 있는 건 사실 그리 흔치 않은 상황.

 

이 마을에선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제작진은 다시 한 번 마을 전체 탐색에 나섰다. 당산나무의 숨겨진 비밀의 마지막 퍼즐 한 조각, 찾을 수 있을까.

 

12월 22일 방송에는 무주어죽, 초방리 농장, 웨이컬리, 판때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장소가 출연하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